골 때리는 그녀들 팀들 중 하나인 FC탑걸은 FC원더우먼과 FC아나콘다와 함께 시즌 2부터 새롭게 참가하게 된 신생팀 중 하나이다. FC탑걸 팀의 멤버소개와 선수들의 강점과 전력, 선수들의 활약상 등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경기를 놓치신 분들은 아래의 하이라이트 보기와 경기 다시 보기를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탑걸 탑걸 사랑해!!"
1. FC탑걸 멤버 소개
1.1. FC탑걸 감독
1.2. FC탑걸 멤버, 채리나 ( 팀을 아우러는 겉바속촉 FC탑걸의 리더! )
그룹 룰라의 멤버이자 디바의 전 멤버이며, FC탑걸의 맏언니이자 주장으로 적재적소에 넣는 정확한 슈팅이 강점이다. 시즌 2 초반에는 팀의 최연장자답게 체력이 뛰어나지 않은 점이 약점이었으나, 현재는 탑걸에서 체력이 제일 좋은 멤버들 중 한 명으로 뽑히고 있다. 가장 큰 장점은 단연 수비 지능과 리더십이다. 전술 이해도도 뛰어난 편이라 골때녀 내에서 감독의 전술을 필드 위에서 구현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선수이기도 하다. 팀의 주장이자 수비수로서 팀을 리딩하며 뛰어난 빌드업으로 팀 전체를 조율해 주는 선수이다. 또한 수비수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오버래핑 능력으로 득점력까지 겸비한 리더형 선수이다. 필드 안에서 사령관 역할을 하며 탑걸이 슈퍼리그에서 우승하는데 큰 공헌을 하였다.
1.3. FC탑걸 멤버, 유빈 ( 압박 수비 능력과 공격 능력까지 겸비한 믿고 보는 팀 내 에이스! )
그룹 원더걸스 출신으로, FC탑걸 부동의 센터백이자 단단한 피지컬을 가진 FC탑걸의 보물이다. 시즌 2 신생 팀 선수 전체를 통틀어 수비력이 가장 좋은 편이다. 또한 키는 크지 않지만 몸이 튼튼해서 상대 팀 선수와 부딪혔을 때도 밀리는 모습이 거의 없고 스피드도 빠른 편이고 공에 대한 두려움이 전혀 없어 과감하게 볼을 끊어 낼 줄 안다. 또한 코너킥 등의 상황에서 밀어주는 공을 후방에서 강하게 차는 공격옵션을 가지고 있다. 시즌 2 초반에는 발밑이 다소 불안정하며 공을 잡고 있을 때의 판단도 느린 편이었지만, 시즌 2 챌린지리그부터는 발밑이 이전 시잔에 비해 안정화되어, 채리나와 함께 탑걸의 후방 빌드업의 중심이 되고 있다.
1.4. FC탑걸 멤버, 김보경 ( 어디서든 골문을 두드리는 My name is 킥. 보. 경! )
시즌 2 리그 3차전부터 와일드카드 추가로 합류한 선수이자 역대 탑걸 멤버를 통틀어 유일하게 걸그룹 출신이 아닌 슈퍼스타K 출신 현역 솔로 가수이다. 명실상부 탑걸 공격의 핵, 뛰어난 드리블 능력과 함께 리그 전체에서도 손에 꼽힐 정도의 킥을 가지고 있다. 인스텝으로 공을 제대로 감을 줄 알고, 킥의 정확도 면에서는 기존 선수들 이상의 기량을 보여줄 때도 있다. 출연자 전체를 통틀어서도 가장 강력한 킥력을 가진 선수이다. 채리나와 유빈이 지키는 든든한 수비 라인에 적극 가담하고, 팀의 모든 득점 과정에 관여해 꾸준히 공격포인트를 올리는 등 탑걸의 필드 경기력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멤버이다. 시즌 3 슈퍼리그에선 기량이 만개해 팀의 핵심 공격 자원 및 플레이메이커로 자리 잡았다. 와일드카드로 투입돼 약팀의 에이스로 고생하며 고군분투하던 희망이 시절에서 기량이 가파르게 상승한 팀원들과 서로가 서로에게 희망이 되어주는 수준으로 성장했고 결국 리그 MVP까지 수상하며 그 노력을 보답받았다. 현재 골때녀 최강이라고 볼 수 있다.
1.5. FC탑걸 멤버, 다영( 남다른 폐활량으로 거침없이 필드를 누비는 오구오구 막내 다영! )
시즌 3 슈퍼리그를 앞두고 하차한 문별을 대신해 FC탑걸로 합류한 선수이다. 등번호 59번은 오구오구 귀염 받는 막둥이가 되고 싶어서 정했다고 한다. 전 멤버인 문별처럼 역시 현역 가수 아이돌 걸그룹 우주소녀 멤버이다. 시즌 4를 통해 실력이 상승하고 출전시간이 늘어나면서 볼에 대해 적극적이고 많은 활동량으로 승부하는 스타일임이 밝혀졌다. 보기보다 근성도 좋은 편이고 계속 꾸준한 기회가 주어진다면 더욱 급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보이는 선수이다. 열심히 뛰고 적극적인 압박도 가져가며 나름 위치선정도 뛰어나 문전 앞에서 득점 기회도 꾸준히 가지고 있는 선수이다. 앞으로를 더 기대할만한 선수로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1.6. FC탑걸 멤버, 공민지(약은 약사에게, 공은 공민지에게! 내가 제일 잘 나가는 신입 공격수! )
시즌 4 슈퍼리그를 앞두고 하차한 간미연을 대신해 FC탑걸로 합류한 선수이다. 탄탄한 피지컬과 넘치는 활동량으로 필드를 누비는 신입 공격수로 아직 많은 경기를 출전하지 않아 플레이스타일을 파악하기는 쉽지 않으나, 상대 선수들에게 적극적으로 압박을 시도하는 것으로 보아 저돌적인 유형으로 보인다.
1.7. FC탑걸 멤버, 태미 ( 민첩하고 파워 있는 플레이로 골문 사수 준비완료! )
태권도로 다져진 남다른 운동신경과 민첩하고 파워있는 플레이로 골문 사수에 나선 신입 선수이다. 태권도하는 아이돌, 태권돌 태미로 불리며 베이비복스 3기 연습생에서 혼성 그룹 K-TIGERS ZERO 출신 아이돌이다. 첫 데뷔전, 시즌 5 챌린지리그 후반부 막판에 긴장한 모습을 보이기는 했으나 첫 데뷔치고는 꽤 괜찮은 선방을 보여주며 신고식을 치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