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축구 A매치 평가전 베트남 꺾고 A매치 3연승

카테고리 없음

대한민국 축구 A매치 평가전 베트남 꺾고 A매치 3연승

이슈&롱테일 2023. 10. 18. 12:55
반응형

축구 국가대표팀이 A매치 3연승을 내달리며 산뜻한 기분으로 다음달 시작되는 월드컵 예선을 맞이하게 됐다.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국가대표팀은 17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A매치 친선경기에서 6대0이라는 스코어로 대승을 거뒀다. 손흥민, 이강인, 황희찬, 정우영, 김민재 등 대표팀 선수들의 활약과 경기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1. 대한민국 축구 A매치 출전 명단

이날 베트남전에는 최근 사타구니 부상으로 지난 튀니지전에 결장한 손흥민이 선발 출전했다. 지난 경기에 선발 출전해 A매치 데뷔골과 멀티골을 동시에 이룬 이강인도 또다시 선발로 나섰다. 특이할 점은 골키퍼 포지션에 그동안 주전을 지켰던 김승규 대신 조현우가 기회를 받았다는 점이다. 
 

 

2. 대한민국 VS 베트남 경기내용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국가대표팀이 17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A매치 친선경기에서 6대0 대승을 거뒀다. 김민재와 황희찬의 연속골로 전반을 2대0으로 마친 대표팀은 후반 들어 네골을 추가하며 경기장을 찾은 4만 2175명의 관중을 열광시켰다. 지난 13일 튀니지전에서 4대0 대승을 거둔 대한민국은 지난달 사우디아라비아전부터 이날까지 A매치 3연승을 기록했다. 이날 베트남전에는 한국 축구의 현재와 미래로 꼽히는 손흥민과 이강인이 오랜만에 동시에 선발로 나섰다. 손흥민이 사타구니 부상으로 튀니지전에 결장하면서 이날 출전도 불투명한 상태였지만, 손흥민이 베트남전을 앞두고 정상 훈련을 소화한 끝에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리면서 손흥민과 이강인이 경기 시작부터 호흡을 맞추게 됐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경기 초반부터 자비 없이 베트남을 몰아쳤다. 전반 5분만에 이강인이 오른쪽 측면에서 올린 코너킥을 김민재가 헤더로 연결하기 위해 뛰어 올랐는데 공이 그의 어깨에 맞고 골로 이어졌다. 계속해서 베트남을 몰아친 한국은 전반 26분 황희찬이 이재성의 스루 패스를 받아 페널티 에리어 왼쪽에서 시도한 슈팅이 가까운 골대 구석으로 낮게 날아가 꽂히면서 추가골을 성공시켰고 전반전을 2대0으로 마쳤다. 클린스만 감독은 하프타임에 김민재를 제외한 나머지 3명의 수비수를 모두 바꿨다. 김민재의 파트너로 김영권이 들어왔고, 좌우 측면에는 김진수와 김태환이 들어왔다. 후반 20분에는 황의조와 정우영도 들어왔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후반 6분 손흥민이 원투 패스로 골대 왼쪽까지 진입한 뒤 조규성을 향해 패스를 내줬는데 이를 막기 위해 태클한 베트남 수비수 몸에 맞고 상대  자책골로 한발 더 달아났다. 활발히 움직였으나 골과 인연을 맺지 못했던 손흥민은 후반 15분 황희찬의 패스를 깔끔히 마무리하며 마침내 골맛을 보게 됐다. 손흥민의 추가골이 나온 직후에는 베트남 수비수가 손흥민을 막는 과정에서 레드 카드를 받아 수적 우위까지 점했다. 이강인은 후반 25분 팀의 5번째 골을 왼발슛으로 멋지게 성공시키며 A매치 두 경기 연속골을 기록했다. 클린스만 감독은 후반 31분 김민재를 불러들이고 김주성을 투입하며 기존 선수들의 체력 한배와 동시에 새로운 선수를 테스트하는 과정을 이어갔다. 6장의 교체 카드를 일찌감치 모두 활용한 클린스만호는 남은 시간 동안 아시안게임 득점왕 정우영이 한 골을 추가하며 경기를 6대0으로 마무리했다.


 

 
하나은행 초청 국가대표팀 친선 경기
대한민국 6-0 베트남
득점: 김민재(전5), 황희찬(전26), 손흥민(후15), 이강인(후25), 정우영(후41, 이상 대한민국), 보민쫑(후6 자책골, 베트남)
 

 

 

3. 2026 FIFA 월드컵 2차 예선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일정

10월 A매치 2연전을 마친 대한민국 대표팀은 다음 달부터 2026 FIFA 월드컵 2차 예선에 돌입한다. 한국은 당초 싱가포르 VS 괌 승자, 중국, 태국과 함께 C조에 속했다. 이날 싱가포르와 괌의 1차 예선 경기가 끝났는데 싱가포르가 합계 스코어 3대1로 승리해 최종 합류하게 됐다. 
 
대표팀은 11월 16일 홈에서 싱가포르와 첫 대결을 펼치고 21일 중국과 원정 경기를 치르게 됐다. 이후 내년 3월 21일 태국과 홈경기를 치른 뒤 닷새 뒤 다시 태국과 어웨이에서 맞붙는 2연전을 벌인다. 그리고 내년 6월6일 싱가포르와 원정 경기 이후 11일 안방에서 중국전으로 2차 예선을 마친다.


 
 

 

2026년 월드컵 예선 일정과 우리나라의 전망

2026년 월드컵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월드컵은 역사상 처음으로 세 개의 국가가 공동 개최하고, 본선 참가국 수도 48개로 늘어났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는 어떤 경기를 해야 월드컵 본

djmuzuk.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