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을 사랑하고 응원하시는 팬 여러분! 매주 바쁜 일상 와중에 잠시라도 재미와 웃음, 활력이 필요하시나요? 그럼 잘 들어오셨습니다. 매주 수요일 저녁 9시에 방송되는 축구에 진심인 골 때리는 그녀들을 시청하시면서 잠시나마 웃음과 재미를 느껴보세요! 오늘은 발라드 가수 6인으로 구성된 FC 발라드림 멤버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FC 탑걸 감독, 멤버들의 소개와 선수들의 플레이 스타일, 선수들의 활약상, 팀 멤버들의 활약상 다시 보기 등 재미와 웃음, 감동 가득한 다양한 내용으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내용들을 쉽게 보실 수 있도록 아래 버튼을 통해 남겨 드리겠습니다.
" 싹 ~ 다 발라 발라 드림! "
FC 발라드림 팀 소개 |
FC 발라드림 팀은 시즌 2 챌린지리그부터 시즌 4까지 참가한 뒤, 1 시즌 출전정지 페널티를 소화하고 난 뒤 시즌 6에 복귀한 팀입니다. 발라드 가수 6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경서 & 서기 콤비의 티키타카 패스 플레이에 의한 공격이 주된 득점 방법입니다. 그리고 경서가 상대를 압박하거나 패스를 차단한 후 치고 달리는 플레이에 이은 득점도 FC 발라드림의 주된 득점 방법입니다. 하지만 실력에 비해 승복이 유독 없는 팀입니다. 공격의 경서기 듀오의 멋진 패스 플레이를 통한 골 득점이 많이 나오는 팀이지만 국대 패밀리와의 5·6위전을 4 :1로 대승하기 전까지 단 한 차례도 정규시간 승리를 거두지 못한 팀입니다. 다행히도 국대 패밀리와의 경기를 앞두고 리사와 포지션을 맞바꾸며 골키퍼로 복귀한 민서가 선방을 거듭해 창단 첫 정규시간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제1회 SBS 컵을 앞두고 최성용 감독의 지휘 아래 리사가 골키퍼로, 민서가 필드 플레이어로 맞바꾸는 초강수 전략이 제대로 적중하며 리그 방출팀의 SBS 컵 대회 우승이라는 기적을 만든 팀이 되었습니다.
FC 발라드림 감독 소개 |
FC 발라드림 멤버 소개 |
발라드림 저격 슈터 경서 |
FC 발라드림의 돌격대장 경서는 골때녀 대표 스프린터 중 하나입니다. 빠른 발과 정확한 임팩트에서 나오는 파워 슈팅, 그리고 패스 능력이 장점입니다. 킥인 때 보여주는 임팩트는 날카롭게 파고드는 커브력을 지녔고, 골림픽에서 측정된 킥력은 FC 구척장신 허경희와 함께 최고 수준입니다. 기록만으로 보면 리그 전체에서 가장 강력한 킥력을 지닌 선수입니다. 수비 진영에서의 인터셉트에 이은 경서의 빠른 돌파에서 만들어내는 역습이 발라드림의 최고 공격 무기입니다. 또 다른 장점은 공수를 부지런히 오가는 왕성한 활동량입니다. 골때녀 전체를 통틀러서도 최상급의 활동량을 보여주는 선수입니다.
발라드림 리오넬 메기 서기 |
FC 발라드림의 리오넬 메기로 불리는 서기는 이정은, 정혜인과 더불어 골때녀 역대 최고의 테크니션 중 한 명입니다. 패스마스터, 자타가 공인하는 발라드림 최고의 공격 전력이자 경계 대상 1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기는 공격에 있어서 경서 한 명에게 쏠릴 수 있는 수비를 분산시키는 발라드림 공격의 윤활유 역할을 하며 볼 키핑이나 퍼스트 터치, 탈압박에서는 경서보다 우위에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경서기 콤비의 필드 플레이에서는 경서보다 오히려 서기에게 수비가 더 몰리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서기가 볼 키핑과 드리블로 탈압박하는 과정에서 경서에게 킬 패스를 찔러 주는 형태가 발라드림의 주 공격 루트입니다. 세트피스 상황에서는 반대로 경서가 정확하고 강한 킥력을 활용해 서기에게 공을 배달하고, 서기는 놀라운 퍼스트터치 능력을 보여주며 유효 슈팅을 날려 득점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왼발잡이지만 양발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부드러운 퍼스트 터치는 물론 빈 곳을 정확히 노리는 패싱 능력과 날카로운 슈팅 능력을 지닌 선수입니다. 그리고 작은 체구임에도 불구하고 상대 수비를 등지고 볼을 키핑 하는 능력은 가히 독보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입니다.
발라드림 플레이 메이커 민서 |
FC 발라드림의 플레이메이커로 불리는 민서는 폭발적인 순간속도와 민첩성을 가지고 있는 선수입니다. 빠른 주력과 뛰어난 체력에 부상당하지 않는 강인한 신체와 몸싸움 능력까지 갖춘 리그 내에서 우수한피지컬과 운동능력을 보유한 선수입니다. 173cm 큰 신장을 가지고 있는 선수로서 신체 밸런스마저 좋아 상대 팀 선수와의 경합 시 쉽게 넘어지지 않습니다. 뛰어난 피지컬을 바탕으로 몸을 사리지 않는 투지, 적극성과 허슬플레이 또한 장점인 선수입니다. 주 포지션은 골키퍼이지만 전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선수이며, 특히 골키퍼로는 타고난 신체조건에 1년 넘는 필드 플레이어 훈련으로 다져진 발밑 기술까지 더해져 키썸과 함께 스위퍼형 골키퍼로 활약하고 있는 선수입니다.
발라드림 발라드의 전설 서문탁 |
FC 발라드림 서문탁은 시즌 3 슈퍼리그에서 발라드림으로 합류한 선수입니다. 주로 수비수 필드 플레이어로서 터프한 스타일의 수비수에 속하며 체력과 운동신경을 바탕으로 좋은 수비를 보여주고 있는 선수입니다.
발라드림 수문장 리사 |
FC 발라드림 수문장 리사는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 3 슈퍼리그 도중 하차한 알리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합류한 신입 멤버입니다. 집중력과 운동능력이 골때녀 골키퍼 중에서 상위권에 속하며 뛰어난 반사신경으로 선방능력이 탁월한 선수입니다. 유학 시절 농구선수로 활약한 필드플레이어 경력을 살려 패싱능력이 골때녀 골키퍼 중에서 매우 좋은 편에 속하며 현재 최성용 감독이 추구하는 빌드업 축구의 핵심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1회 SBS 컵 결승전인 FC 구척장신과의 경기에서 서문탁의 실수가 1 실점 이후 팀원들과 사인 미스가 나는 등 조금 불안한 모습을 보였으나 세컨드 볼에 대한 집중력과 최성용 감독이 지향하는 안정적인 빌드업을 이끌어내며 팀 창단 첫 우승을 하는데 기여하였습니다.
발라드림 러시 앤 케이시 |
FC 발라드림 케이시는 손승연이 하차한 후 새로 합류한 멤버입니다. FC 스트리밍파이터와 시즌 4 챌린지리그에서 리사와 잠시 교체하였고 아직 큰 활약이 없는 선수입니다. 챌린지리그 2차전 이후 정대세 감독의 인터뷰에 따르면 정대세 감독 본인도 마음 같아서는 케이시를 출전시켜주고 싶었으나, 반드시 이겨야 하는 경기였기 때문에 아직은 부족한 케이시를 차마 출전시키지 못하였고 그로 인해 케이시에게 미안한 마음이 있었다고 합니다.